보이지않는도시연구소



덴마크 건축가, 비야케 잉겔스, 국내 설계 작품

비야케 잉겔스

비야케 잉겔스(Bjarke Ingels)는 덴마크 출신의 건축가입니다.

스튜디오 BIG(Bjarke Ingels Group)의 설립자입니다. 잉겔스는 혁신적이고 대담한 건축 디자인으로 국제적인 평판을 얻었으며, 그의 작품들은 독창적이고 지형과 도시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형태로 유명합니다.

비야케 잉겔스는 1974년에 덴마크의 코펜하겐에서 태어났습니다. 덴마크 왕립미술원에서 건축을 전공한 후 바르셀로나 공과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그 후에는 OMA(Rem Koolhaas’ Office for Metropolitan Architecture)와 뉴욕의 헬트먼-순더프 오피스 (Helmut Jahn’s office) 등에서 근무했습니다.

2005년 비야케 잉겔스는 BIG를 설립했고, 이를 통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다양한 건축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작품들은 공공공간, 주거, 상업용 건물, 문화 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으며, 특히 기하학적인 형태와 지형에 대한 재해석, 건축물의 기능성과 창의성의 융합 등이 독특한 특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덴마크의 “헤르시쇼 대학 기숙사”와 “덴마크 파빌리온” 등이 있으며, 국제적으로도 “하프트스타워” (Habitat 2.0) 등의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이러한 작품들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지속 가능한 건축에 대한 비전을 반영하며, 잉겔스는 현대 건축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비야케 잉겔스는 덴마크 내외에서 수많은 상을 수상했고, 건축과 도시 계획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과 통찰력으로 인해 글로벌 건축계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를 대표하는 건축가입니다.

암스테르담에 건축될 계획

프라하 블바타 필 하모닉 홀 국제설계 당선작

VM House, 코펜하겐

8 Houses, 코펜하겐

8 Houses, 코펜하겐

Copenhill, 코펜하겐

뉴욕, VIA 57 WEST

비야케 잉겔스, 국내 설계 건축

비야케 잉겔스는 국제적인 인지도에 비해 아직 우리나라에 설계한 건축은 없습니다. 이번에 노들섬 국제설계 공모 본선 진출작 7작품 중 하나로 선정되긴 하였으나 인기도에서는 다른 작품들에 비해 조금 뒤 떨어졌습니다.

우리나라에 비야케 잉겔스의 건축 작품이 꼭 하나 들어서길 바랍니다.

The Ripple, BIG
The Ripple, BIG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